한국인이 사랑하는 커피! 어떤 효능이 있을까?
이전글 보기
2018/02/07 - [건강] - 그리스가 사랑하는 토마토! 어디가 좋을까?
회사 출근해서 모닝커피 한 잔으로 시작하는 분들은 분명히 많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아침 뿐만 아니라 자주 마시는 것이 바로 커피입니다.
물론 몸에 좋은 것은 믹스커피가 아닌 아메리카노 혹은 라떼 일 것입니다.
그러면 커피에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지방을 태우는 커피?!?!?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 소문은 사실이었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쿠로로겐류는 연소 효과가 있음을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클로로겐산은 어떤 성분인가요?
안티 에이징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폴리페놀은 대부분의 음식과 식물에 포함되어 있으며 식물 자체가 산화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쓰이는 성분입니다.
광합성을 통해 식물에서 생산되어 그 식물의 쓴맛과 떫은 맛, 색소가 되는 성분입니다.
레드와 블루베리 등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폴리페놀에는 매우 많은 종류가 있으며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콩에 포함된 이소 플라본도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그리고 클로로겐산도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일명 커피폴리페놀이라 불리며 커피 콩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클로로겐산은 어떻게 지방을 줄어들게 만드는가?
클로로겐산의 작용에 의해 지방 연소를 방해하는 효소의 발현을 억제하여 그 영향으로 지방 연소를 돕고 있기 때문에 클로로겐산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빈 속에 커피를 마신다면 위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로로겐산은 위산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공봉에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보다는 라떼나 간식과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커피
커피라고 하면 맛 뿐 만 아니라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가 중요한 요소 입니다. 그 향기에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 있습니다.
시판 커피는 배기라는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신선한 커피 콩은 탄산 가스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스가 빠질수록 커피의 신선도나 좋은 향기가 손실됩니다.
신선한 커피를 캔에 가득채울 경우 탄산 가스로 인해 폭발 위험이 있으므로 시판되는 커피는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면역 체계가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한 것과 위험한 것을 분별하여 위험한 것이 체내에 침입하면 제거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만약 위험한 세균이나 몸에 좋지 않은 것을 몸이 스스로 제거하지 못한다면 염증이나 감기 등 건강에 안 좋은 현상이 발생할 것입니다.
반대로 너무 과도하게 작용을 하면 그것은 알레르기가 되는 것입니다.
커피의 향기 성분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 염증이나 감염, 알레르기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섭취해 면역력을 높이려면 신서한 원두를 사서 집에서 갈아 먹어야 할 것입니다.
커피를 하루에 3잔 마시면 여성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을 낮춘다는 시험 결과가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커피는 면역을 높여주기 때문에 운동과 같이 커피를 마셔준다면
튼튼하고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을 것ㅇ빈디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