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참마는 종종 사용할 수 있고 저장 보관이 쉬운 재료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참마는 장에 좋다고 하여 가루를 우유에 타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마가 건강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어떤 재료인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마의 역사

참마의 원산지는 중국이지만 삼국유사에도 나올 정도로

오래전부터 식용을 해왔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마에 포함된 영양 성분

탄수화물 / 식이섬유 / 단백질 / 
비탄민 B군, 비타민 C. 비타민 E / 
칼슘 / 린 / 철분 / 칼륨 / 아연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변비예방 및 개선, 간과 비장기능 강화 역할을 합니다.


참마라고 하면 피로 회복, 자양 강장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 그것은 전분 분해 효소인 아밀라아제나 디아스타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효소가 소화 흡수를 돕고 노페물의 배출을 촉진하기 때문에 신체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또한 뮤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고, 위 점막 보호, 당질의 흡수를 억제하고 혈당 상승을 온화하게 하는 효과, 당뇨병이나 고지혈증의 에방, 다이어트 효과가 등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참마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감자나 토란 등 다른류는 생으로 먹으면 독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하지만
참마는 생으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더운 계절 식욕이 없을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대장암을 억제하는 지오스게닌

참마는 지오스게닌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연구에 의해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아니었음을 아셔야 합니다.

감자에 포함된 지오스게닌도 대장암을 억제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암이 생기기 전에 참마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알츠하이머 에방

지오스게닌이라는 성분은 사물에 대한 인지력을 올린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침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진
지오스게닌으로 치료 한 쥐는 뇌의 아밀로이드 침착물이 크게 줄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아밀로이드란 단백질의 일종입니다.

알츠하이머는 사람의 뇌에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이 축적된느 특징이 있습니다. 즉, 아밀로이드가 알츠하미어 병의 원인 물질로 생각되어 집니다.

그러므로 아밀로이드 침착물이 크게 줄어든다는 것은 치매나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참마를 체내에 섭취하면 면역세포인 T 세포, B 세포 림프구가 증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 세포와 B 세포도 임파구 속으로 분류되며 그중에는 유명한 NK 세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우리의 몸을 이물질로부터 보호하는 든든한 존재입니다.

즉, 참마를 먹으면 감기나 바이러스 성 감염, 암에 대해 저항성이 강해진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머리도 건강하게!

암이나 치매 등 누구에게도 일어날 수 있지만 막기 힘든 질병을 참마는 막아준다고 합니다.
여러가지로 먹을 수 있지만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

노인부터 젊은 사람에게 효과가 만점이므로 가족 모두가 섭취하여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인테리어